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요리

요리 초보 레시피 콩불 만들기

반응형

요리 초보 레시피 콩불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내무늘보입니다~! 오늘은 요리 초보들을 위한 콩불 레시피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자취를 막 시작했을 때에는 요리를 해서 먹으려고 많이 했는데 실패도 많이 경험해 봤어요. 다른 요리들은 실패를 해보고 다시 시도했을 때 성공을 했지만 이번에 알려드릴 콩불은 그냥 레시피 보고 바로 도전해봤는데도 정말 맛있게 됐었던 기억이 있어요! 요리 초보분들도 겁먹지 말고 꼭 하셨으면 좋을 것 같은 레시피입니다 ㅎㅎ



사용한 콩불 재료 - 콩나물, 냉동 대패삼겹살, 양파, 파, 고추, 고추장, 간장, 설탕, 맛술, 통깨, 다진마늘
이렇게 이번에 사용한 콩불 재료들을 써 놓았는데 굳이 없어도 되는 것들도 있겠죠? 그럼 콩불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1. 제일 먼저 콩나물을 씻어서 큰 볼이나 냄비에 넣어주세요. 저는 큰 궁중팬이 있어서 콩불을 할 때는 여기에 항상 넣어서 한답니다.

2. 양파랑 고추 등 파를 제외한 넣고 싶은 야채들을 손질해서 넣어주세요. 야채들이 되게 많은 것 같아도 불에 올리면 콩나물 숨이 죽어서 그렇게 많지 않아요! 식용유나 물도 넣을 필요는 없답니다. 콩나물에서 물이 나와서 타지 않고 잘 익어요.

3. 냉동 대패삼겹살을 넣고 싶은 만큼 넣어줍니다. 저는 쿠팡에서 1킬로짜리 냉동 대패삼겹살을 구매했는데 반절을 넣어주고 반절은 냉동실에 넣어놓고 또 해 먹으려고 해요.

4. 이제 양념을 만들어줄 거예요. 양념은 고추장, 설탕, 간장, 맛술을 모두 1:1:1:1 비율로 만들어 주세요. 저는 모두 6 밥숟가락으로 넣어서 만들어줬답니다. 거기에 다진 마늘 한 스푼이랑 통깨 한 스푼을 같이 넣어줬어요.

저는 매운 걸 좋아해서 고추도 넣어줬지만 양념도 매운 고추장으로 해줬답니다.

이렇게 양념들을 잘 섞어서 재료들 위에 부어줍니다. 저는 혹시 짤까 봐 양념을 조금 남겨놨다가 나중에 간을 보고 다 부어줬어요.

5. 불은 이렇게 재료들과 양념을 다 넣고 나서 켜줍니다.

이렇게 점점 콩나물 숨이 죽으면서 양이 줄어들어요.

가끔 집게로 뒤적여주다가 거의 다 익은 것 같으면 마지막으로 파를 넣어주세요.

거기서 조금만 더 익혀주면 아주 쉽게 콩불을 완성했어요!

저는 항상 콩불을 해 먹으면 처음엔 그냥 퍼서 밥반찬으로 먹고 다음날이나 다음 끼니에 콩불 남은 것들을 잘 잘라서 밥을 볶아 먹고 있어요. 가끔 해서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요리 초보분들은 한 번씩 도전해보세요. 정말 실패할 확률이 낮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