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요리

백종원 구운계란카레 만들어보기/요리초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내무늘보입니다. 오늘 제가 보여드릴 요리는 백종원 님이 유튜브에서 했었던 구운 계란 카레입니다. 사실 카레는 맛이 보장되어 있기도 하고, 일반 카레보다는 계란 카레가 더 맛있는 것 같아서 저는 자주 해서 먹고 있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구운 계란 카레 재료는 계란, 양파, 카레(가루 또는 큐브형), 식용유 등 이렇게 필요합니다.
제일 먼저 계란을 삶아주어야 하는데 저는 며칠을 해놓고 먹을 거라 계란 7개에 물이 잠길만큼 부어주고 소금 한 스푼 식초 한 스푼 넣고 저어주었어요.

계란은 물이 끓고나서 완숙 또는 반숙으로 자신이 먹고 싶은 만큼 끓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무렇게나 먹어도 상관이 없어서 대충 7분 8분 정도 끓여줬어요.

계란을 잘 삶아준 후에는 바로 찬물샤워를 시켜줬어요.

그리고 계란을 다 까서 냄비에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삶은 계란을 잘 못 삶는 걸까요 못 까는 걸까요..? 계란 요리를 할 때마다 계란 까는데 시간도 다 뺏기고 흰자가 너무 달라붙어서 스트레스받아요ㅠㅠ 계란 잘 까고 잘 삶는 방법 아시는 삶은 계란 고수분들 제발 알려주세요……!!!!

다음으로 계란들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넣고 튀기듯이 노릇노릇하게 구어줬어요.

식용유가 적어지면 계란이 밑바닥에 조금씩 달라붙더라고요. 식용유 꼭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계란이 노릇하게 구워졌으면 썰어놓은 양파를 넣어줍니다.

저는 양파를 아주 좋아해서 많이 많이 넣어줬어요. 양파랑같이 볶아주다가 저는 양파가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양파가 투명해진 후에 바로 물을 넣어줬어요.

그러고 물이 끓면 카레가루나 큐브형 카레를 좋아하는 농도에 맞춰서 조금씩 넣어주시면 끝이에요!

이렇게 한 냄비 만들어놓고 밥이랑 김치랑 같이 몇 끼니 먹으면 아주 간편하게 한 끼 식사할 수 있고 맛도 있고 정말 좋답니다. 요리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요리 초보분들도 꼭 한 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