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요리

계란 장조림 고기 없이 간단하게 만들기

반응형

계란 장조림 고기 없이 간단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내무늘보입니다~! 오늘은 고기 없이 계란만 가지고 장조림을 해서 먹는 간단한 계란 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요! 한번 많이 만들어놓고 두고두고 놓고 먹기 좋은데 저는 계란 장조림을 많이 좋아해서 얼마 못 간답니다ㅜ

 


 

재료 - 계란 여러 개, 진간장, 국간장, 설탕, 맛술, 청양고추, 통마늘, 통깨 조금

 

우선 계란을 삶아줄 건데 냄비에 계란들과 물을 넣고 소금 한 스푼, 식초 조금을 넣어서 잘 섞어준 후에 센 불로 끓여주세요.

 

저는 계란이 이렇게 끓어오를 때부터 5분 정도 끓이고 꺼내 주었어요. 다 삶은 다음에는 바로 찬물 샤워를 시켜주도록 합니다.

 

계란을 까줬는데 껍질이 너무 안 까져서 화가 나더라고요... 어떻게 계란을 삶아야 껍질을 잘 깔 수 있을까요..?ㅠㅠ 계란을 다 깠는데 흰자도 같이 까지고 난리더라고요.. 아..

다 깐 계란을 냄비에 넣어주고 물을 두 컵 넣어준 다음에 진간장 7스푼, 국간장 1스푼, 맛술 2스푼, 설탕 2스푼, 후추 톡톡 넣어주세요.

그러고 나서 저는 청양고추 2개와 통마늘 5개 정도 넣어주고 졸아들을 때까지 계속 끓여줬어요!

이렇게 펄펄 끓여두고 가끔씩 계란을 뒤집어주면서 계속 졸여주세요

이렇게 계란에 색이 배겨서 저는 청양고추랑 마늘은 빼줬어요! 그러고 통깨 솔솔 뿌리면 완성이에요 ㅎㅎ

이런 방법으로 많이 많이 만들어 놓으면 해 놓고 오래 먹어도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 다른 요리로 돌아올게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