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생활/정보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반응형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안녕하세요 내무늘보입니다.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자주 사람들이 먹는 음식들을 먹이는 경우가 많이 있죠? 저도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데 사람이 먹는 음식 중에서 간이 되어있지 않은건 주는 것 같아요. 순간 강아지가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찾아보게 됬답니다.

우리의 반려견으로 살아가는 소중한 가족이 우리가 무심코 줘버린 음식들 때문에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게 잘 알아두면 좋겠죠?

그럼 바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10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초콜릿

강아지에게 절대 주지 말아야 할 음식으로 제일 많이 알려진 음식이 초콜릿인데요, 초콜릿의 카페인과 테오브로민 성분이 강아지의 신경계를 자극해서 구토, 쇼크, 경련의 증상들과 함께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아주 위험한 음식이에요.

2.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익어있던지 날 것이든지 강아지의 위장에 자극을 주게되요. 그리고 심각한 적혈구 파괴를 일으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고, 천식과 발작, 간 손상 등을 일으키게되요.

3. 포도와 건포도

포도는 강아지에게 주면 안된다고 유명한 과일 중에서 한가지죠. 포도와 건포도는 치명적인 급성 신부를 이르켜서 중독상태에 빠지게 하고, 건포도의 경우에는 포도보다 더 적은 양으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우유

강아지는 사람들이 마시는 우유에 들어있는 유당을 분해시켜주는 유당분해효소가 없거나 매우 적기 때문에 소화를 못시켜서 설사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강아지 전용 우유를 따로 판매하는데 그걸 사서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집 강아지도 강아지 전용 우유를 사서 먹이고 있답니다.

6. 치킨

치킨의 경우에는 뼈 채로 주게되면 닭 뼈 조각으로 인해 소화기관에 큰 상처를 입힐 수가 있어요. 그리고 만약 살코기만 발라서 준다고 해도 치킨 속에 있는 나트륨때문에 강아지들에게는 좋지 않아요. 강아지들에게는 필요한 나트륨의 양이 사람보다 현저히 적어서 적절한 양의 사료만 먹이셔도 나트륨은 충분히 섭취가 된 상태입니다. 꼭 치킨이 아니더라도 나트륨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하셔야되요.

7. 빵

빵에는 이스트라는 효모가 들어있는데요, 이 효모는 강아지의 소화기관을 팽창시키고, 유해가스를 만들어서 불편함을 넘어 고통스럽게 만들 수가 있어요. 아무것도 없는 빵이니까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고 강아지에게 주는 일은 없어야 하겠죠?

8. 날고기

날고기는 대장균과 살모델라균 등으로 소화기관에 장애가 일어 날 수 있어요. 저희 엄마도 강아지는 원래 야생동물의 성격을 띄고 있다면서 날고기를 자주 줬었는데 이번에 알아보면서 저도 처음 알게된 사실이라 바로 말해줬답니다ㅠㅠ

9. 오징어, 문어, 쥐포

오징어, 쥐포, 조개, 새우 등 이러한 어패류들은 강아지의 위에 많은 자극을 줘서 소화불량이나 구토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특히 오징어의 경우에는 체내에서 그대로 불어나 위염이나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장폐색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10.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잎, 씨, 껍질, 과육은 펄신이라는 독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어요. 견종에 따라 증상과 효과는 다르지만 복통, 호흡곤란 등을 일으킬 수 있고, 가장 안좋은건 바로 아보카도의 씨라고 합니다.


이렇게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10가지를 알려드렸어요. 우리 강아지들이 너무 예쁘고 귀엽지만, 먹고싶어해서 아무거나 다 주게되면 강아지한테는 정말 안좋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들이 정말 많아요. 강아지들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들을 주려고 한다면 한번 찾아보고 먹이는게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